KT DS, 글로벌 1위 유아이패스 손잡고 RPA 분야 본격진출

KT DS, 글로벌 1위 유아이패스 손잡고 RPA 분야 본격진출

기사승인 2018-07-31 15:23:53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글로벌 1위 RPA(업무자동화, 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업체인 UiPath(유아이패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RPA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31일 KT DS에 따르면 RPA는 사람의 업무 처리 방식을 모방하는 소프트웨어 로봇이다. 사람이 수행하는 업무를 정해진 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수행함으로써 단순반복 업무를 줄여주고 동반되는 휴먼에러를 감소시키는 장점이 있다.

KT DS는 올해 초부터 주 52시간 근무제에 대응하기 위해 조기출근, 야간작업을 요하는 시스템관제, 정산업무 등에 RPA를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업무시간 단축과 안정성 향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KT DS의 신기술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Emerging Tech 본부 문상룡 전무는 “RPA 기술에 자사가 보유한 AI,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결합하여 단순반복 업무뿐 아니라 사람의 판단이 필요한 업무까지도 RPA를 적용할 수 있는 IPA(지능형 업무자동화, Intelligent Process Automation)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더욱 가치 있는 일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환경으로의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