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머스가 개발한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이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7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테이지별 다양한 음악을 연주해볼 수 있는 핵심 콘텐츠 ‘뮤직월드’의 스테이지가 확장돼 총 88개곡을 새로운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각 연도별 인기곡을 연주해 ‘별자리’를 완성해나가는 ‘시간 여행’에도 3개 연도가 추가되며 각 별자리를 완성한 이용자는 해당 별자리의 프로필 꾸미기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명성도’ 레벨이 65레벨까지 확장돼 새로운 칭호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오케스트라 버전의 연주곡들에 최고 난이도인 ‘격렬하게’가 추가됐다.
1주년 기념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는 26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황금 악기 프로필 스티커와 더뮤지션의 인기 배경음악을 연주곡으로 제작한 한정판 음원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실시된다.
또한 1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특별 영상을 SNS를 통해 공유한 수와 더뮤지션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수가 일정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더뮤지션 담당자는 “지난 1년간 보내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추가 콘텐츠와 많은 이용자분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