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파주경찰서, 시민안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파주경찰서, 시민안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08-07 16:07:48 업데이트 2018-08-07 16:07:50

경기도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7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시민이 안전한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었다(사진).

이로써 두 기관은 파주시민, 특히 여성과 아동 등 안전에 취약한 계층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역할을 분담해 여성안심귀갓길, 여성안심구역 등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에 적극 노력하게 됐다.

또한 지역안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반기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해 범죄 예방과 안전에 대한 현안사항과 안전시설 설치, 방범순찰 강화 등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해 논의한다.

파주경찰서는 지역·시설의 범죄예방진단 등 치안정보 공유, 불안요인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파주시는 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들의 밤길 안전 확보를 위해 로고라이트, 솔라표지병, 가로(보안), CCTV 및 비상벨 등을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 환경개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여성과 아동을 포함해 파주시민 모두가 안전한 파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파주시민의 치안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