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는 8월 20일자로 민선7기 첫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명예퇴직·공로연수 등에 따른 승진과 오는 10월 예정된 조직개편을 앞두고 최소한의 전보인사를 실시했다. 민선7기 최종환 파주시장 취임 후 처음 이뤄진 이번 인사는 승진 46명, 전보 37명, 신규 35명 등 총 118명 규모다.
먼저 4급 서기관으로 최귀남 건설과장이 안전건설교통국장에 승진했고 위생과장 직무대리에 성동현 체육진흥팀장, 차량등록사업소장 직무대리에 심태식 인사팀장, 균형발전과장 직무대리에 김영수 공동주택개발팀장이 각각 발령됐다.
신임 최 안전건설교통국장은 건설과, 상하수도과, 도로관리사업소 등 37년에 이르는 오랜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업무처리 능력과 해박한 지식을 통해 2015~2017년 경기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능력과 경력을 기준으로 공정하고 균형 있게 하되 4급 서기관 및 5급 사무관 승진인사에서는 업무성과와 조직 내 연공서열을 적절히 조화시켰다”며 “공직경험과 업무경력 등을 토대로 시정현안 해결 능력을 겸비한 부서장 및 팀장을 전보하고 우수인재 35명을 신규 임용해 조직 활력을 높이는데도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남북교류 거점도시 위상강화, 미래전략 역량강화 및 새로운 행정수요 대응을 위한 조직개편안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의견수렴과 의회 조례심의를 거쳐 10월 중 정기인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 4급 승진(1명)
○ 안전건설교통국장 최귀남
◇ 4급 전보(4명)
○ 자치행정국장 최영호 ○ 문화교육국장 황수진
○ 도시균형발전국장 정원모 ○ 맑은물환경사업단장 정명기
◇ 5급 승진(3명)
○ 위생과장 직무대리 성동현 ○ 균형발전과장 직무대리 김영수
○ 차량등록사업소장 직무대리 심태식
◇ 5급 전보(4명)
○ 정보통신관 이승조 ○ 총무과장 김영준 ○ 기업지원과장 한경준
○ 건설과장 김광회 ○ 하수도과장 한광우
◇ 6급 승진(11명)
○ 민원봉사과 이희자 ○ 세정과 이대우 ○ 기업지원과 이정선
○ 가족여성과 한경희 ○ 체육청소년과 김광동 ○ 도시개발과 배준우
○ 환경시설과 김보령 ○ 관광진흥센터 최현식 ○ 장단출장소 신인범
○ 파평면 김태익 ○ 운정1동 노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