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업무협약

사회보장정보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8-08-28 15:13:28 업데이트 2018-08-28 15:13:36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 이하 공단)은 27일 ‘법무보호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건전한 사회 복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보원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사회보장기관들과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간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 의뢰 체계를 마련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실현하고 있는 사회보장정보화 중추기관이다. 

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에 대한 복지 증진과 건전한 사회복귀를 촉진하고 효율적인 범죄 예방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범죄 없는 밝은 사회를 위한 재범방지 전문 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공단과 지자체 간 법무보호대상자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상시 의뢰·제공 할 수 있는 서비스의뢰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양 기관의 공동 인식에 따른 것으로 ▲갱생보호사업 적정수급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연계지원 ▲법무보호대상자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의뢰체계 구축 ▲양 기관 간 업무 소통 활성화를 위한 상시적 협의 채널 구축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의 갱생보호사업에 대한 적정수급을 지원하고 공단에 방문한 법무보호대상자가 지자체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지자체로 원스톱으로 연계함으로 생활안정 및 자립지원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보장기관과 국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서비스의뢰 체계 구축 및 수급권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