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15일 도서관축제 ‘밖으로 나온 도서관’ 개최한다

파주시, 15일 도서관축제 ‘밖으로 나온 도서관’ 개최한다

기사승인 2018-09-07 11:10:32

경기도 파주시는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2018 파주 도서관축제를 오는 15일 파주출판도시 야외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밖으로 나온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도서관축제에는 파주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총 18개 기관이 참여하며 이날 축제에는 그간의 독서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기관별 추천도서 전시와 판매, 그리고 가을 하늘 아래에서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야외 도서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오전 11시에는 도서낭독, 우쿠렐레 연주 등 독서동아리 공연과 그림책을 주제로 하는 스와뉴의 특별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3시에는 내 마음의 행복레시피라는 주제로 원현정 작가의 북콘서트가 개최된다.

또한 한지뜨기, 독서거울 만들기, 스티커아트북 만들기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행사와 팝업북을 활용한 감성인형극, 그림책을 활용한 그림자극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책 읽는 즐거움에 체험활동의 재미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이날 도서관 축제 부스를 3곳 이상 체험한 시민에게는 파주시서점소상공인협동조합 후원으로 동네서점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건배 파주시 교육지원과장은 도서 전시부터 체험과 공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이번 축제를 통해 책의 도시 파주를 대표하는 많은 도서관이 한 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