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에스테틱스, 고압산소치료기 ‘IBEX’ 출시…서울아산병원 등에 공급계약=일동제약그룹 미용·성형 기업 일동에스테틱스(대표 윤석호)은 최근 의료용고압산소챔버 ‘IBEX(아이벡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세부 모델은 다인용인 ‘IBEX Basic’과 1인용인 ‘IBEX M2’이다. 회사 측은 “해당 분야의 국제 공인 안전 규격인 미국기계학회(ASME) 인체용 압력용기 안전규격(PVHO) ‘PVHO-1’ 인증을 취득했다. ‘IBEX M2’의 경우 국내 1인용 고압산소치료기 중 유일하게 ‘PVHO-1’ 인증을 받은 기기”라고 설 명했다.
현재 일동에스테틱스는 ‘IBEX 시리즈’에 대해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을 비롯해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주요 의료기관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회사 측은 장비의 품질과 차별성, 제반 서비스 등을 앞세워 납품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압산소요법은 산소 부족으로 인한 신체 현상 및 질환을 개선하기 위하여 높은 압력 상태에서 호흡을 통해 고농도의 산소를 체내로 전달하는 치료법으로, 화상 및 방사선치료 후의 조직괴사와 같은 만성상처, 일산화탄소 중독, 잠수병 등의 처치에 활용되고 있다.
미국잠수고압의학회(UHMS: Undersea and Hyperbaric Medicine Society)에 따르면, 1.4기압 이상의 압력에서 100% 가까운 고농도의 산소를 흡인케 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의료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2기압 이상에서 100% 가까운 고농도 산소를 90분 이상 흡인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사노피 ‘둘코 화이버 구미’ 선봬…장 건강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이 지난 11일 규칙적인 장운동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하나에 담은 건강기능식품 ‘둘코화이버 구미’를 새롭게 선보였다.
회사 측은 “건강기능식품 ‘둘코화이버 구미’는 한국 시장을 테스트 베드(Test Bed)로 선정,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먼저 첫 선을 보이게 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씹어먹는 ‘둘코화이버 구미’는 츄어블(Chewable)한 젤리 형태로 제작돼 어린이부터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익균의 장내 체류 시간 및 개체 수를 증가시켜주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풍부한 ‘식이섬유’를 동시에 함유한 투인원(2in1) 제품이다.
회사 측은 “유익균의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규칙적인 장내 연동운동을 도와 장 건강은 물론 건강한 장 리듬을 유지시켜 준다”며 “둘코화이버 구미는 일일 섭취량(1일 1회 4개)에 맞춰 단위 포장돼 있어 장 건강을 생각하는 2030 여성층뿐만 아니라 식생활이 불규칙하고 바쁜 학생과 직장인들이 매일매일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한 휴대성과 보관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사노피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 최유리 팀장은 “둘코 화이버 구미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장 건강을 관리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담아 개발한 맞춤형 제품으로, 간단한 섭취로 장 건강의 리듬을 찾아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극제약, 핑크퐁 캐릭터 활용 상비의약품 8종 출시=태극제약은 동요 ‘아기 상어’로 인기가 높은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 ‘핑크퐁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상비의약품’ 8종을 출시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핑크퐁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상비의약품’은 태극제약의 대표제품인 멍 타박상 치료제 ‘벤트플라겔’을 포함해 일반의약품 5종과 상처 치료제 ‘센텔레이즈’ 연고를 포함한 의약외품 3종으로 구성됐다.
야외 나들이가 많아지는 가을철을 겨냥하여 출시한 핑크퐁 캐릭터 라인에는 상처 및 화상 치료제인 ‘네오시덤 크림’, 생후 1개월 유아부터 사용이 가능한 벌레물림 치료제 ‘쿨키드 크림’ 피부 찰과상 및 벌레물림 소독제 ‘에이드 프로’, 모기·진드기 기피제 ‘벅스넷프로’ 등 외부활동에 필요한 치료제 및 소독제가 포함됐다.
또 무방부제 제품으로 신생아도 사용 할 수 있는 기저귀발진·습진 치료제인 ‘덱스파놀’연고, 광범위 피부염 치료제 ‘베로아크림’ 등 나들이 때는 물론 평소 집에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으로 8종이 담겼다.
제품 패키지에는 동요 ‘상어가족’으로 어린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지도가 높은 핑크퐁 캐릭터를 적용해 친근감을 더했으며 또한 제품 리플릿에 각 제품 소개와 함께 핑크퐁 캐릭터 색칠놀이를 포함하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회사 관계자는 “핑크퐁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상비의약품은 야외 활동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의 상처, 벌레 물림, 피부 습진 등 다양한 증상을 관리,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비약품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