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2018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기관 포상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2018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기관 포상

기사승인 2018-09-14 15:13:05

경기도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13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최 ‘2018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일자리창출 유형에서 선정돼 기관 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균형발전사업 평가는 지난 2월 자체 평가 보고서를 바탕으로 7월 현장점검 평가를 통해 전국에서 총 30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고양지식정보진흥원의 실감형 공간정보 제작 SW 및 체험형 콘텐츠 상용화과제는 2016~17년 수행한 사업으로 외국산 SW에 집중돼 있던 공간정보 시장에서 합리적인 비용, 우수 기능과 서비스가 추가된 SW를 개발해 외국산 제품을 대체하고, 과제 기간 신규 일자리 33명을 창출했다.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년 단위 공모사업으로 고양시 소재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 평가를 통해 전국 19개 지역 SW 진흥기관 경쟁으로 최종 선정된다.

상용화 지원사업은 SW융합제품의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신규시장을 창출, 기업의 성장을 가속화시켜 주는 사업이다.

이번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포상은 국비와 시비 지원으로 고양시 기업의 제품 상용화를 촉진시켜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기업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도출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전국 지역 SW진흥기관 중 유일하게 고양지식정보진흥원이 수상했다.

진흥원은 ‘2018~19년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 지원사업공모에도 2개 과제가 선정돼 현재 수행 중이다. 풍부한 기업지원 경험을 기반으로 컨소시엄 기업들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