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소식] ‘센트룸 젠더’ 하석진·서지혜 모델의 신규 광고 공개 外

[제약소식] ‘센트룸 젠더’ 하석진·서지혜 모델의 신규 광고 공개 外

기사승인 2018-09-27 15:24:45

한국화이자제약의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성별에 따라 상이한 영양요구량을 테트리스 블록에 비유한 신규 TV 광고 ‘테트리스(Tetris)’편을 공개했다.

테트리스편은 성별이나 연령에 따라 달라지는 영양 요구량과 이에 따른 맞춤형 영양 솔루션의 선택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서로 다른 모양의 블록으로 빈 공간을 채우는 ‘테트리스’에 비유해 전달했다. 

광고에서는 센트룸 광고 모델인 하석진과 서지혜가 등장해 각 성별에 따라 요구되는 비타민 및 미네랄을 선택, 테트리스 블록을 쌓아 자신에게 꼭 맞는 영양 조성을 완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상징하는 무지개 빛 블록이 화려한 그래픽을 통해 테트리스 화면을 꼭 맞게 채우는 모습은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샐 틈 없이 채워주는 센트룸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센트룸은 작년부터 성별연령에 따라 상이한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된 맞춤형 멀티비타민 미네랄 ‘센트룸 젠더’를 선보이고 있다. 센트룸 젠더는 성인을 위한 센트룸 포 맨센트룸 포 우먼, 실버 세대를 위한 센트룸 실버 포 맨·센트룸 실버 포 우먼으로 구성돼 있다.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일본·인도 마케팅 총괄 김유섭 상무는 “성별에 따라 필요로 하는 영양 요구량이 다르고 이에 따라 자신에게 꼭 맞는 영양보충용 제품의 선택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광고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영양보충용 제품의 선택을 돕고, 1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트룸은 ‘테트리스(Tetris)’편의 온에어와 함께 추석을 맞아 주요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모바일 선물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9월 30일까지 센트룸 젠더 구입 시 10% 할인과 함께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리브영’에서는 오는 10월13일까지 4주간 센트룸 젠더 구입 시 개당 3천원의 할인 혜택 제공, 2개를 세트로 구입할 경우 선물 봉투에 담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주요 매장에서 한정 수량 진행한다. 

또 한국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몰에서는 9월30일까지 개당 3천원의 할인 혜택과 선물 봉투 및 감사 카드를 증정하는 ‘한가위 선물전’을 진행한다.

센트룸의 두 광고 모델 배우 하석진과 서지혜는 스마트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작년 센트룸 젠더 출시부터 2년 연속 센트룸 광고 모델로서 센트룸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함께 하고 있다. 

하석진은 최근 종영된 KBS2 수목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에서 훈남 하우스헬퍼 김지운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서지혜는 이달 방영 예정인 SBS 수목 드라마 ‘흉부외과’에서 흉부외과 조교수 윤수연역을 맡아 실력 있는 의사로서의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TV 광고= 한국먼디파마는 초기 인후염 치료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새 광고는 증상뿐 아니라 바이러스의 원인까지 치료하는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특장점을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누군가는 통증이 잠시 사라지는 것에 만족하지만, 베타딘은 통증의 원인까지 없앤다”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등장하는 환절기의 도심 풍경은 칼칼함, 목 아픔, 따가움, 인후통 등으로 답답한 목 상태를 의미한다. 

와이퍼가 지나가며 일시적으로 맑은 하늘이 보이지만 다시금 증상과 흐린 하늘이 반복되는 과정을 통해 일시적인 증상 완화가 아닌 근본원인인 바이러스 제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담당인 김광준 PM은 “목 아픔은 증상이 발현되는 원인을 찾아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시적인 증상완화와 같은 대증 치료에 집중되어 있다”라며, “이번 광고를 통해 목 아픔 증상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고,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통해 감기·인후염 등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제거해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감기나 인후두염 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포비돈요오드를 0.45% 함유하고 있어 목이 따끔거리는 등의 증상완화 효과뿐 아니라 원인까지 직접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포비돈요오드는 시험관내 시험에서 최근 공포가 확산됐던 메르스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폐렴간균, 폐렴연쇄상구균, 신종 인플루엔자, 사스 바이러스에 대한 우수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입증됐다. 

◎사노피 파스퇴르, 3명의 펜탁심 심쿵 아기모델 선발= 사노피 파스퇴르 5가 혼합백신 ‘펜탁심주’(Pentaxim)와 함께하는 ‘제2회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펜탁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이번 선발대회는 약 2주 동안의 짧은 모집기간에도 응모자수 1,789여명을 기록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 선발대회를 알리는 게시물이 공유됨에 따라 홈페이지 내 전체 ‘좋아요’ 투표수가 약 16만개에 달하는 등 많은 네티즌들의 큰 관심과 응원을 받았다.

59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3명의 아기모델은 방0율 양, 오0유 군, 이0우 군이다. 이들은 펜탁심 홈페이지에 공개된 아기의 프로필에 대한 네티즌의 ‘좋아요’ 투표 점수와 내부 심사단 평가 점수 등을 합산해 최종 선발이 결정됐다. 선발된 아기들은 2019년 사노피 파스퇴르 달력촬영을 포함해 향후 1년간 펜탁심의 국내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사노피 파스퇴르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대표는 “제2회 심쿵 아기모델 선발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선발된 3명의 아기모델들과 함께 소아감염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