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청소년들이 만드는 미디어 ‘제5회 꿈즈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들이 만드는 미디어 ‘제5회 꿈즈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18-10-11 11:41:03


경기도교육청은 5회 꿈즈 미디어 페스티벌을 오는 14일과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의정부와 안양 범계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원하는 영상을 기획부터 제작까지 주도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는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 ‘The 꿈즈’ 5기 팀이 참가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일본의 전쟁범죄와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픔을 조명한 지지 않는 꽃’, 스마트폰 없이 3일 동안 살아보는 실험 다큐 스마트폰 없이 산다는 것등 청소년들이 제작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고민, 문제의식을 담은 14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영화 상영이 끝나고 난 후에는 청소년 제작자가 작품을 기획한 의도, 제작과정의 각종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고 관객들과 작품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제작한 영상을 공유하면서 그들의 생각과 꿈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서 상영된 작품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 경청홈페이지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실로 하면 된다.

수원=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