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10년의 기록’·’스페셜 티저’ 담은 ‘2018 멜론뮤직어워드’ 공식 홈페이지 오픈=카카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은 ‘2018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2018, 2018 MMA)’ 공식 홈페이지를 지난 19일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8 MMA’에 대한 투표, 티켓 예매일정, 다시보기 등 주요 정보와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역대 멜론뮤직어워드를 종합한 ‘인포그래픽’과 ‘스페셜 티저영상’을 공개해 K-POP 팬들과 쌓아온 소중한 추억 및 히스토리를 되짚어본다. 인포그래픽을 통해 ▲연도별 멜론 총 스트리밍 수 ▲연도별 투표수 ▲10년간 최다 수상 아티스트 등 MMA의 수많은 기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멜론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멜로너뮤직어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멜론 사용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1개부문 이상 수상자에게는 ‘2018 MMA 관람 티켓’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멜론은 공식 행사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카카오 주최, 서울특별시 후원, JTBC플러스 미디어후원으로 12월 1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달리웍스, IoT 서비스의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기업 달리웍스와 사물인터넷 중심의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달리웍스의 클라우드 기반 사물인터넷 플랫폼인 씽플러스(ThingPlus)를 NBP가 제공하는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등록해 다양한 사물인터넷 사업 영역에서 기술 교류와 시장 확대를 위해 공동 마케팅과 사업 협력을 진행한다.
달리웍스는 2014년 국내에 IoT 클라우드 플랫폼인 씽플러스를 출시했다. 현재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빌딩, 스마트팜 등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데이터 분석 중심의 IoT서비스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또 ARM, Dell, Advantech 등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유럽, 북미,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달리웍스 이순호 대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한 이유로 ‘서비스 안정성’과 ‘글로벌 리전 보유’를 꼽았다. 이 대표는 “네이버와 계열사들의 IT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NBP의 탄탄한 글로벌 인프라 기반과 풍부한 운영 경험은 씽플러스의 안정적인 제공을 충분히 도울 것”이라며 “2022년 IoT S/W 시장 규모는 95조원이 넘을 것으로 기대되며, 달리웍스 씽플러스 플랫폼을 통해 IoT 서비스 중심의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NBP는 달리웍스와의 협약을 통해 IoT 비즈니스 협력 인프라를 구축하고, IoT 클라우드 서비스 중심으로 빠른 레퍼런스를 확보하기 위한 협력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야놀자, 한국관광공사와 레저/티켓 특가전 진행=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이달 20일부터 16일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레저/티켓 비교불가 특가전’을 진행한다. 여행주간은 여름철에 집중된 여행 수요 분산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국내여행 특별 장려 기간이다.
야놀자 가을여행주간 레저·티켓 비교불가 특가전에서는 전라도와 경상도 지역 주요 관광시설들을 소개하고, 해당 시설 이용권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참여 시설은 경주 추억의 달동네, 군산 선유스카이 선라인, 대구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순천 국가정원 스카이큐브, 여수 해상케이블카, 전주 한옥마을, 통영 한산마리나 요트앤드해양레저 등 30여 곳이다. 기획전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야놀자 숙박권 10만원, 태안투어패스 등 경품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야놀자 앱에서 동시 진행되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숙소 할인 기획전과 맞물려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야놀자는 혼행족이나 뚜벅이 여행객들을 위해 지역 축제와 연계한 당일치기 및 무박 2일 버스투어 상품을 마련했다. 순천갈대축제 버스여행은 11월 말까지 매 주말마다 서울과 경기도에서 출발, 갈대축제가 열리는 순천만국가정원과 한국관광공사 선정 최우수 자연경관인 순천만습지를 둘러보고 당일 저녁 복귀하는 프로그램이다. 내달 4일까지 판매된다.
이달 27일 열리는 부산불꽃축제를 무박 2일로 다녀올 수 있는 상품도 있다. 축제 당일 아침 서울에서 출발해 부산에서 밤 늦게까지 자유여행과 불꽃축제를 즐기고 다음날 새벽 서울로 복귀하는 일정이다.
외에도 야놀자는 10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전국 테마파크 입장권 릴레이 핫딜을 진행한다. 이달 초 에버랜드와 제주 아쿠아플라넷을 시작으로, 설악 워터피아, 대구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등 주요 시설사들의 야놀자 단독 특가 핫딜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어때, 10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에버랜드 서킷 관람권 선봬=종합숙박, 액티비티 앱 여기어때가 CJ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기획전을 연다. 여기어때는 17일부터 대한민국 종합 자동차 경주 대회인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관람권을 판매한다.
슈퍼레이스는 세계자동차연맹(FIA)가 공인한 인터내셔널 시리즈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해 전 세계 팬의 주목을 받는 대회다. 총 9라운드로 진행되며 8~9 더블라운드 경기를 이달 27~28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마련한다. 국내 최고의 레이스는 물론, 현실감이 있는 4D VR X라이더, 버추얼 챔피언십 등 체험 이벤트도 준비됐다. 슈퍼카 전시, 버블쇼, 음악공연 등 볼거리도 다양하다.
편리한 경기 관람을 위해 여기어때는 용인지역 인기 숙소를 저렴하게 준비했다. 라마다 용인과 센트럴 코업 호텔, 엠스테이호텔 기흥, 양지파인리조트, 제이펜션, 에버랜드 지오펜션 등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 펜션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블러드 시티2: 좀비 카니발’을 연 에버랜드와 체험형 공룡 테마파크 ‘다이노스타’ 등 용인 관광지 입장권을 기획전에 포함해, 용인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한 데 모았다. 한편, 여기어때는 가을여행 시즌을 맞아 액티비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