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LINC플러스사업단은 지난 31일 경남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에서 정보산업협회(회장 김영찬)와 지역 산업체와 대학의 산학협력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창원대 LINC플러스사업단 조형규 부단장, 김종욱 창업교육센터장, 컴퓨터공학과 이수현 교수, 정보산업협회 김영찬 회장, 경남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 윤명현 본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창원대와 정보산업협회는 ▲지역 산업체와 대학의 협력을 통한 인력수요 창출 ▲지역 산업체의 수요기술에 대한 연계기술 개발 ▲4차 산업혁명 분야 공동연구와 기술 교류 및 교육과정 운영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지역 현안사업 공동 추진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창원대 LINC플러스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보산업협회와의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원대, 2018 창원대 리크루팅 페어 '성황'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지난 31일 창원대 체육관에서 '2018년 창원대학교 Recruiting Fair'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공공기관-지역기업-청년의 만남’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남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의 중견기업체, 청년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는 소통 프로젝트이다.
이날 행사는 10개 공공기관과 9개 지역 우수기업들의 채용설명회, 리크루팅, 청년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려 청년실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장이 펼쳐졌다.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는 LH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진흥공단, KOTRA,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저작권위원회, 창원시립곰두리국민체육센터, 창원상공회의소 등이 참여했다.
지역우수기업 채용설명회는 NH농협은행, IBK투자증권, 코오롱데크컴퍼지트 주식회사, 하이닥코리아, 셰플러코리아, 효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한화/기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이 참여했다.
또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설명회와 블라인드 채용 특강, 국가자격증 정보, 취업상담관, VR/드론체험, 이미지 메이킹 부스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창원대 최해범 총장은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는 기업과 기관, 청년의 만남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역 국립대학교의 공공성·책무성에 앞장서는 대규모 행사가 될 것”이라며 “창원대 학생들과 지역의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성공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학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