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證, 서울시와 함께 스마트한 은퇴설계 콘서트 개최 外 미래에셋대우

[금융 이모저모] KB證, 서울시와 함께 스마트한 은퇴설계 콘서트 개최 外 미래에셋대우

기사승인 2018-11-10 02:00:00

KB증권, 서울시와 함께 스마트한 은퇴설계 콘서트 개최

KB증권 서울시와 함께 만 50~65세 장년층이 은퇴 이후 삶을 준비하도록 도와주는 은퇴설계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0 이후의 삶에 스마트를 더하다’ 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이달 21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DSI)이 발표한 ‘SNS 이용 추이 및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 에 따르면 50대 이상 중장년층 SNS 사용량이 급증해 10~20대를 추격하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이 같은 추이를 반영하여, 50~60세 퇴직 전후의 시기에 SNS 및 스마트폰을 활용해 보다 다양하고 즐거운 삶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SNS 프로필 인생샷 찍기, 스마트경진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사전공연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유무상 KB골든라이프 선임연구위원과 스마트 리더 문성식 멘토, 스마트 코치 김미경, 정호익 등이 SNS를 더한 노후의 삶의 변화 사례를 강연한다.

‘서울시 도심권50플러스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9일까지 사전접수를 받는다.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참여가능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미래에셋대우 홍제동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홍제동WM은 12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VIP서비스본부 한상춘 부사장이 강사로 나와 '글로벌 경제 시황과 글로벌 주식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투자설명회에 대한 문의는 홍제동WM으로 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