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단신] 혼다, 토요타, 재규어랜드로버, 볼보,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수입차 단신] 혼다, 토요타, 재규어랜드로버, 볼보,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기사승인 2018-11-19 18:01:44

혼다코리아, 제12회 CS 컨테스트 개최 = 혼다코리아는 지난 17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혼다 트레이닝 센터에서 ‘제12회 혼다 CS 컨테스트(Customer Satisfaction Contest)’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자사의 서비스 정책인 압도적인 고객 만족 실현을 목표로 종합적인 고객 서비스 기술 및 현황을 점검하고 개선책을 모색하는 CS 컨테스트를 지난 2005년부터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대회는 혼다 전국 딜러에서 선발된 70여명의 대표 선수 및 임직원 등 총 400 여명의 역대 최다 인원이 참석했다. 이번 CS 컨테스트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눠 ▲기술 부문 개인전 ▲기술 부문 단체전 ▲부품 부문 ▲BP(판금, 도장) 부문 ▲서비스 어드바이저(Service Adviser) 부문과 지난 11회 대회부터 새롭게 추가된 ▲세일즈 컨설턴트(Sales Consultant) 부문까지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수상자는 ▲종합우승 Vision 딜러(경기 수원광교점) ▲기술 부문 개인전 우승 KCC대구 딜러(대구 중동점) ▲기술 부문 단체전 우승 Vision 딜러(경기 수원광교점) ▲부품 부문 우승 J-one 딜러(광주 서구점) ▲BP(판금, 도장)부문 우승 KCC 대구 딜러(대구 중동점)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Ahnho 딜러(서울 강남점)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 D3 딜러(부산 광안점)이 각각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토요타, 100명의 고객과 ‘사랑의 김장 나누기’ =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7일 경기도 고양 산울안 민속농원에서 토요타 고객들로 구성된 약 100여 명의 토요타 주말 농부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한 토요타 주말 농부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텃밭을 제공, 주말마다 직접 다양한 작물을 재배함으로써 에코 라이프의 기회를 제공하는 토요타의 사회 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지난 5월부터 총 31팀의 토요타 가족이 각각 9.9㎡의 텃밭을 분양 받아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채소와 과일을 재배하고, 매달 수확한 농작물의 일부는 소외계층과 나눠왔다. 사랑의 김장 나누기는 한 해 동안 진행해 온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자의 텃밭에서 재배한 650여 포기로 김장을 담가 노숙인 센터 ‘안나의 집’에 나누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재규어랜드로버, 미세먼지 저감 위한 한강숲 조성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촌한강공원 한강철하부에 ‘재규어랜드로버 한강숲’ 조성을 기념하는 식수식을 지난 16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10월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진행하는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 업무 협약을 맺었다. 기념 식수식에서는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70여명이 재규어랜드로버 한강숲에 느릅나무와 팽나무를 심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향후 3년간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고 가꾸는 활동을 펼쳐 시민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건강한 한강공원을 만드는 데 동참한다. 또한 서울그린트러스트의 한강공원입양사업과 연계해 2020년까지 이촌한강공원 한강철교 부근에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볼보, 2018 윈터 서비스 캠페인 실시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20일부터 12월19일까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2018 윈터 서비스 캠페인(Volvo Winter Service Campaign)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22개 볼보자동차 서비스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중 타이어 및 브레이크, 배터리, 냉각수, 각종 오일 등 주요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일반 수리 진행 시 볼보 순정 부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볼보 차량용 액세서리 및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 또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공임비와 부가세를 포함해 50만원 이상 유상으로 수리를 실시하는 고객에게는 볼보가 준비한 고급 담요를 특별 선물로 제공한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V-click 앱 론칭 =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그룹 공식 온라인 다이렉트 구매 채널인 V-click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수입 자동차 금융업계 최초의 비대면 자동차 금융 서비스 제공 채널로 앱에서 할부 또는 리스 계약 시 필요한 금융 심사 신청부터 차량 계약까지 가능하다. 고객은 차량 계약 시 타인에게 개인적인 금융 정보 관련 서류를 발급 및 제출할 필요가 없어 개인정보 보안이 강화됐다. 영업사원 또한 고객에게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청하지 않아도 된다. 먼저 폭스바겐 파사트 TSI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V-click 모바일 앱 운영을 시작한다. 고객 편의성을 위해 V-click 앱 내에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을 운영한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앱 론칭을 기념하여, 앱을 통해 파사트 TSI 금융 계약을 완료하는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을 지급하는 앱 런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존 고객들에게도 V-click 앱 설치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