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대단지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분양

우미건설, 대단지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분양

기사승인 2018-11-26 11:40:04

검단신도시 내 역세권 중심으로 우미린 브랜드가 들어선다. 

우미건설은 인천 검단신도시 AB15-1블록에서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는 지하2층~지상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268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74㎡A 288가구 △74㎡B 308가구 △84㎡A 584가구 △84㎡B 88가구로 전 가구 중소형 타입으로 이뤄졌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바로 앞으로는 인천 1호선 검단연장선(2024년 개통 예정) 신설역이 들어온다.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는 중심상업지구가 예정돼 있다. 단지와 인접해  초·중·고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라고 강조했다.

서울 및 도심과의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6.9㎞ 구간을 연장하고 정거장 3개를 추가로 건설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 추진이 확정됐다. 신설역 이용 시 계양역까지 1정거장이며, 서울역까지는 3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는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과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진출입이 쉽다”라고 덧붙였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검단~경명로간 연결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연결도로를 추진 중이고 인천 문학IC~검단신도시 간 지하 고속도로와 올림픽대로로 연결되는 검단~태리간 도로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남향 위주의 동배치와 조망권도 함께 고려했다는 평가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아파트를 남향 위주의 동(棟)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라고 말했다. “평면은 판상형 4베이(전면에 거실과 방 3개소 배치)구조로 공간활용성과 개방감이 돋보인다”라고 강조했다.

주차장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공간에는 수경시설과 잔디광장이 어우러진 중앙광장을 비롯해, 곳곳에 다양한 테마형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건강을 위한 다목적 실내체육관 및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도 입점한다. 주 출입구에도 어린이 안전보호구역과 연계한 카페테리아, 맘스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