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증권·중소기업진흥공단·한국거래소 업무협약 체결 外 하나금투

[금융 이모저모] KB증권·중소기업진흥공단·한국거래소 업무협약 체결 外 하나금투

기사승인 2018-11-30 00:13:00

KB증권·중소기업진흥공단·한국거래소 업무협약 체결

KB증권은 29일 오전 10시 혁신성장기업 발굴과 스케일업 생태계 구축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거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거래소 대회의실에서 KB증권 전병조 대표이사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유니콘 기업의 발굴육성과 혁신성장기업의 성공적인 직접금융시장 진입을 위해 협력체제를 구축하고자 맺어졌다.

KB증권과 중소기업진흥공단 및 한국거래소는 ▲유망 중소기업의 자생적 혁신성장 유도를 위한 혁신성장플랫폼 구축 ▲혁신성장기업의 밸류업 지원 ▲혁신성장기업의 직접금융시장 진입 및 글로벌기업의 성장 지원 등의 사항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KB증권은 혁신성장기업에 대한 투자, CIB금융 솔루션 지원, 증자 회사채 발행업무 등을 지원할 것이다.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성장단계와 상황에 따라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KSM), 코넥스(KONEX), 코스닥(KOSDAQ)으로 이어지는 성장루트와 기업공개(IPO)에 대해 컨설팅 및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26일 창립한 혁신성장포럼(現 254개사) 운영을 통해 혁신성장기업을 발굴하고 복합금융지원 등 기업가치 제고, 재무건전성 강화 등에 노력하고 있다.

이에 혁신성장기업들은 성장단계별(스타트업, 성장초기, 스케일업, 직접금융시장 진출)로 투융자복합금융을 비롯해 협업기관 공동투자 및 민간 벤처캐피탈(VC) 후속투자, 코스닥 및 코넥스 상장 지원 등 각종 솔루션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우수 중소 벤처기업의 성장을 돕고 직접금융시장의 대규모 자금조달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투자, ‘남북 공동 유해발굴 장병 격려 행사’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29일 남북 공동 유해발굴 현장에서 지뢰제거 작전에 투입된 육군 제5보병사단(이하 열쇠부대·사단장 전유광) 장병 총 62명을 초청해 격려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나금융그룹의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그룹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초청된 열쇠부대 장병들은 이 날 오전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를 방문해 환영 행사를 가지고, 임직원들과 함께 여의도 뚝심한우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이어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이동해 117층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와 지하1층 아쿠아리움을 둘러보며 전우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하나금융투자는 참석한 장병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의미를 담은 소정의 선물도 줬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20kg이 넘는 보호장구를 착용한 채 지뢰제거 작업을 수행하던 장병들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지뢰를 제거한 장병들의 땀과 노력으로 유해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됐으며, 나아가 남과 북을 잇는 길을 여는 발판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성구 열쇠부대 공병대대장은 “역사의 현장에서 한 건의 사고도 없이 무사히 작전을 마친 장병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표현해주신 하나금융투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016년부터 군 부대와 자매결연을 맺는 등 군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가안보와 경제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활발한 상호협력과 교류를 하고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