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누적 방문 1000만 돌파=신라인터넷면세점이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누적 방문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 줄임말로 지난해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고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3천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누적 방문자 수는 천만명을 돌파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수공예 쥬얼리 브랜드 '존 하디' 국내 론칭=신세계인터내셔날은 럭셔리 수공예 쥬얼리 브랜드‘존 하디’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오는 13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에 매장을 오픈한다. 존 하디의 제품들은 클래식 체인,모던 체인, 레전드,밤부,도트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대표 제품은 클래식 체인 컬렉션의 실버 체인 브레이슬릿으로 여러 겹으로 착용했을 때 더욱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해준다. 클래식, 모던 체인, 레전드 컬렉션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쥬얼리 제품으로도 출시된다. 업체 관계자는 “고급 쥬얼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매장을 운영할 것”이라면서“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 프리미엄 패션PB ‘라씨엔토’ 사계절 브랜드 운영=현대홈쇼핑이 가을, 겨울 상품 중심이었던 프리미엄 패션 자체브랜드(PB) '라씨엔토'를 사계절 브랜드로 확대 운영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라씨엔토는 캐시미어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선보여 주로 가을·겨울 시즌에 방송을 집중했다”며 “지난해에 슈즈와 머플러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선보이는 등 사계절 브랜드로 운영하기 위한 상품 기반을 마련한 만큼, 시즌별로 다양한 라씨엔토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2일 오전 8시 15분 론칭 방송에서 트렌치코트, 홀가먼트 니트 등 봄·여름 시즌 상품과 함께 간절기 아이템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