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각 대학 및 전문학교들이 일제히 개강해 새 학기를 맞이한 가운데,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은 취업연계형 특별한 바리스타과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호텔특성화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특성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특히, 영역별 책임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식음료 전문가로 양성하며 커피 7대영역 교육, 와인 4대영역 교육, 칵테일 3대영역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커피와 와인, 칵테일에서 알아야 할 콘텐츠를 큰 영역으로 구분해 영역별 책임교수제를 통해 학생들을 식음료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시키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커피계의 핫이슈로 떠오른 로스팅을 위해 로스팅 전용 실습실을 조성했다. 로스팅 머신을 통해 직접 생두를 원두로 로스팅하고 그 차이에 따른 맛의 차이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을 단순한 바리스타가 아닌 커피를 제대로 이해한 바리스타로 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과과정 김영은 교수는 “본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특성화교육을 통해 국내 많은 바리스타대회에서 수상하고 있다”며 “타 바리스타대학과 달리, 인턴현장 실습, 자격증 취득, 외국어 특강, 국내외 대회 참가 수상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학생들은 국내외 유명 호텔과 커피 전문업체, 대형 레스토랑 등에 취업하고 있다. 300여개의 산학협력기업과 교내 취업박람회 등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취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은 현재 2020학번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뷰티과 과정, 항공운항학과 과정 등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은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