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스페셜 에디션 ‘브론즈 컬렉션’ 출시=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이 ‘브론즈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신제품 베오사운드 엣지는 지름 50cm의 완벽한 원형 스피커로 세계 최초로 ‘액티브 베이스 포트’ 음향 기술을 도입했다. 가격은 475만원이다. ‘우주선 스피커’로 유명한 무선 스피커 베오플레이 A9의 브론즈 컬렉션은 성능과 제품 연결성까지 업그레이드된 3세대 모델이다. 클래스 D 앰프가 7개로 늘어나 최대 1500W 출력을 자랑하며 가격은 350만원이다. 뱅앤올룹슨의 첫 AI(인공지능) 스피커인 베오사운드 1, 베오사운드 2는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360도 방향으로 균일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어쿠스틱 렌즈 기술’을 구현하며, 음성명령을 보다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에코 캔슬링 기술과 5개의 마이크를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베오사운드 1은 215만원, 베오사운드 2는 305만원이다. 최대 출력 130W의 강력한 사운드를 갖춘 무선 스피커 베오플레이 M5는 상단 알루미늄 디스크와 교체 가능한 울 페브릭 커버에 브론즈 컬러를 적용했다. 가격은 86만원이다. 스페셜 에디션으로 한정 수량 판매하는 뱅앤올룹슨 브론즈 컬렉션은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11개 뱅앤올룹슨 국내 공식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위치가 중요…이동 제한 없는 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인기= 극심한 미세먼지가 시작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의 코드리스 공기청정기의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사상 최고치로 치솟은 5일부터 6일의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판매 실적은 지난 1일부터 2일의 판매 실적 보다 738.5%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전원선이 없는 무선 타입의 공기청정기로 이동이 자유로워 필요한 적재적소에 두고 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원 콘센트 가까이가 아닌 공기 오염원 바로 옆이나 공간 한가운데 둘 수 있어 빠르게 공기 청정 효과가 나타나고 효율성도 극대화된다. 휴대폰처럼 충전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전원 선에 걸려 넘어질 일이 없어 가정이나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도 인기가 높다. 또한, 자동 공간감지 청정기능 ‘룸케어 기능’을 탑재, 큰방, 작은방, 중간방 등 공간의 크기에 맞게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공간 전체의 공기를 순환시켜 언제나 최상의 공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로라스타, 세계 최초 커넥티드 스팀다리미 ‘스마트(SMART)’ 출시= 스위스 프리미엄 가전 로라스타 스팀다리미가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기술과 결합된 신제품 ‘스마트(SMART)’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다리미 전원을 켤 수 있으며, 물 잔여량, 다리미 필터 교체 주기와 보일러 청소 주기에 맞춰 알림도 보낸다. 스팀다리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제품 설치 및 간단한 다림질, 민감한 소재 다림질 등 전문가의 튜토리얼이 탑재되어 있어 따로 자료를 찾지 않아도 손쉽게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잡고 있는 다리미 핸들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자동적으로 스팀을 분사 ‘센스 스팀’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으며, 보드와 일체된 다리미 보관함은 22cm 높이로 더욱 넓어져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다리미판 커버는 옷감이 접히는 위치를 눈금선으로 표시해두어 칼주름이 필요한 정장바지, 셔츠 등을 초보자들도 쉽게 다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신제품은 U, M, I 총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28만원부터 448만원이다. 로라스타 제품은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및 백화점몰, 대형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2년 동안 무상AS를 받을 수 있다.
유라, 수퍼리치 위한 최고급 커피머신 ‘Z8’ 출시=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3월, 현존 최고 사양을 자랑하는 가정용 커피머신 ‘Z8’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Z8은 고성능 듀얼 펌프와 듀얼 보일러가 탑재돼 커피와 온수를 동시에 추출하여 완벽한 롱블랙 스페셜티 커피를 구현한다. 두 개 보일러가 섬세한 힘과 온도로 커피 추출에 필요한 뜨거운 물과 에스프레소를 동시 추출하는 ‘바이패스(Bypass)’ 기능으로 빠르게 준비해 완벽한 밸런스를 맞춘 룽고, 리얼 아메리카노, 포트커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포트커피는 최대 450ml의 블랙커피를 원터치로 다량 추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유라 커피머신 중 Z8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간단한 터치만으로 에스프레소부터 라떼 마끼야또, 카푸치노, 플랫화이트 등 총 21가지 스페셜티 커피 메뉴 추출이 가능하며, 원두의 농도, 물의 경도, 밀크폼 등을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하여 나만의 커피 메뉴를 프로그래밍하고 메뉴명까지 명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Z8은 분쇄된 커피에 물을 고르게 분사해 원두 자체의 맛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안개분사 추출방식(P.E.P)’, 2배 빠른 그라인딩 속도로 열 발생을 억제해 원두 본연의 아로마를 보존한 ‘아로마 플러스 G3 그라인더’도 적용됐다. Z8은 전국 유명 백화점 및 플래그십 스토어 알라카르테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