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2019년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신입생·재학생 기초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미래관 5층 데몬스트레이션홀에서 개최된 이날 기초강화교육은 커피바리스타과정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학과 커리큘럼 안내, 교수진 소개 및 동아리 소개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학생 200여명이 전원 참여했으며, 기초 강화교육을 통해 새 학기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신입생들은 학교에 대해 더욱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됐다.
특히, 이날은 바리스타과 과정 2019학번으로 입학한 신입생 100여명이 전원 참석해 교육을 수강했으며 학과생활과 동아리 등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과정 김영은 교수는 “기초강화교육은 신학기를 실시하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초강화교육을 통해 신입생들은 학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동시에 선배들과 인사를 통해 마주하고 재학생들에겐 새롭게 바뀐 현황들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매년 많은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다. 커피와 와인을 깊이 있게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의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재학 중 자격증 취득, 인턴현장 실습, 국내외 대회 참가 등을 통해 바리스타학과과정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커피바리스타과 과정은 커피 7대 영역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전문 바리스타로 성장시키고 있으며, 각 영역별 전담교수 및 마스터제도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실력을 높이고 있다. 이는 타 바리스타대학과의 차별점이며, 대회 수상과 취업으로도 연결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은 현재 2020학번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 중이다.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뷰티과 과정, 항공운항학과 과정 등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은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