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웃찾사 개그맨 이수한(사진 왼쪽)이 8일 ㈜한국토픽교육센터 본사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현재 이수한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다.
개그맨 이수한은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다. 현재 이수한은 웃찾사 출신 인기 개그맨 안시우, 이융성 등과 함께 유튜브 ‘오인분’ 활동과 함께 개인채널 ‘파닥파닥’도 운영하고 있으며 공연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한국어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토픽교육센터, 도서출판 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을 이끌고 있는 오세형 대표는 이날 이수한을 홍보대사 겸 홍보모델로 위촉하며 위촉장과 함께 외국인 및 한글을 배우지 않은 한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사의 이야기를 담은 한국어교원 필독서 ‘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 책을 선물하기도 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오세형 대표는 “‘참 코리안닷컴’을 통해 전 세계 27개국에 온라인으로 한국어 교육을 무료로 배울 수 있도록 자체 제작된 동영상을 5개 국어로 홍보하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어교사 양성을 확대해 한국어 글로벌 교육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어능력시험을 통해 한국어를 세계에 보급하며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온라인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업교육(HRD)을 실현할 수 있게 베트남, 중국 등 각 나라의 역사, 문화, 관광, 전통, 언어에 기반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생산해 공유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라는 정신으로 우수한 전문 한국어 교사를 배출하고 있다. 2011년 개원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현재 코리안 아카데미를 하노이국립대에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하노이 시내에 브이토픽(V-Topik)이라는 한국어어학원을 하노이국립대 교수진과 같이 설립해 한국어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및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도서를 펴낸 바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