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최근 제과준명장 박준서 교수 마지팬공예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관광학과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특강수업을 진행한 대한민국 준명장 정종성 마지팬 달인은 제과기능장이며 특1급 호텔출신 스타 교수이다.
학교 관계자는 “정종성 준 명장님이 직접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재학생들을 지도 관리하며 특1급호텔에서 근무했던 이력을 살려 현장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마지팬 반죽도 같이 만드는 등 다양한 경험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또한 “특강 종료 후 평소 궁금했던 마지팬공예 관련 질의응답 시간과 실습했던 공예 등 개인촬영을 진행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신입생들은 다소 어렵게 느끼고 있던 제과제빵 공예부분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었고 직접 학생들이 마지팬공예 작품을 만들어 보고 공예라는 분야에 대해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본인들도 멋진 공예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업을 들은 제과제빵학과 1학년 학생은 “특1급 호텔출신 제과사의 경험과 업계의 현황 등 쉽게 들을 수 없는 이야기를 들려주신 정종성 준 명장님께 감사드리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수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학생들은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호텔디저트까지 단계별 특성화 교육을 받으며, 자신만의 창조적이고 새로운 디저트를 만들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많은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제과기능장 교수들마다 제과제빵 수업을 진행 중이다.
한호전은 항공운항과, 호텔조리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바리스타학과, 카지노학과 과정을 비롯한 전학과의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