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도시재생센터, 20개 사업 선정...최대 500만원 지원

김해도시재생센터, 20개 사업 선정...최대 500만원 지원

기사승인 2019-03-15 16:58:06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민이 직접 기획해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을 공모한다.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는 14일 동상‧회현‧부원동 일원의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구역으로 김해시에 살고 활동하는 3인 이상의 단체나 법인이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총 20개의 사업을 선정해 단체별 최대 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단체별 1개의 사업만 지원할 수 있었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부터는 사업을 달리해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공동체 활성화, 정주환경 개선, 복리 증진, 일자리 창출, 지역특화자원 활용, 문화향유기회 증대 등 6개 분야이다.

주민이 주도하는 사업인 만큼 6개 분야 외에도 주민이 기획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설명회는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28일까지 공모 접수를 받는다.

또, 올해 김해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와 김해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고 문의는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조승구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김해=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