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는 3월 16일 세종대학교 집현관 301호에서 2019학년 1학기 대면수업과목인 놀이지도 수업을 진행했다.
한 학기 4과목 1년 동안 총 8과목을 시행하는 대면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도가 매년 높아지면서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아동가족학부에서는 양질의 강의와 수업에 필요한 모든 학습자료들을 최상의 것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학부 측은 설명했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김모 학생은 “오프라인에서 교수님과 수업을 함께 하면서 심도 있는 교육이 가능해졌으며, 여러 학우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진로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게 되어 만족한다”고 수업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이사라 교수는 “우리 학부에서는 주말에 하루종일 공부하기 위해 학교에 나온 학생들의 편의를 가장 우선으로 고려해 물심양면으로 수업준비를 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시연해볼 수 있는 교재, 교구 중심으로 수업준비를 교수님들께서 지도하면서 학생들이 더욱 만족해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9학년 1학기 대면수업 일정은 3월 23일 보육교사론, 5월 11일 아동미술, 5월 18일 언어지도이며 모두 세종대학교 집현관 310호에서 진행된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가 속해있는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는 아동지도 현장에서 근무하거나 미래에 보육교사로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요구를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하는 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사라 교수는 “재학생들이 교육과정에서 원하는 것은 자신의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재학 중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가로 사회에 진출하는 것”이라며, “아동가족학부는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보육과 상담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또한, 2017년부터 강화된 보육교사 2급 자격 기준에 맞춘 교육과정,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는 9개 과목의 수업운영안, 학사시스템 구축 등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모든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