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뷰티미용 분야의 실용적인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뷰전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와 4년제 미용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며, 미용사국가자격증 취득은 물론, 미용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세미나, 동아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학문위주의 미용대학교육이 아닌 전문가 출신 교수진이 실무전문교육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최근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기존 미용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이론중심의 수업이 아닌 실제 실무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미용전문학교이다”며 “한뷰전 수업들은 실무전문가 수준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 등 적성에 맞는 진로상담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뷰전은 1인 1실습, 2인 1조 상호실습으로 실습 비중 70% 이상의 교육을 진행하며, 헤어디자인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 실습실을 중점으로 헤어&스파 샴푸실습실과 런웨이 홀, 컨벤션 홀, 데몬스트레이션 홀 등 미용전문학교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는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수능성적 우수장학금, 내신성적장학금, 검정고시우수장학금, 외국어우수장학금 등 성적장학금과 더불어 전공자격증, 국가유공자, 새터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자녀, 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뷰전은 국내 및 해외 약 300여 곳 이상의 산학협력 기관들을 통해 취업을 연계하고 있으며, 매년 자체적으로 취업 박람회를 개최해 로드샵, 브랜드샵, 호텔뷰티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뷰티학과, 미용학과 등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입시상담이 진행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