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연고의 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코리아셀렉트(team-korea.or.kr)’ 4기서 활동할 꿈나무들의 선발 마감이 임박했다.
㈔코리아셀렉트는 국내외 우수한 유소년 선수들을 직접 선발해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토록 하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4기 신입생 2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코리아셀렉트’ 4기는 공격수(FW) 9명, 수비수(DW) 6명, 골리(G) 2명 등 총 17명과 상비군 5명이다. 대상은 2019년 기준으로 초등학교 2~6학년이며, 학년별로 선발한다.
코리아셀렉트는 1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뒤 선발전 일정 및 스킬테스트 예시문항 등을 공개한다. 초등학교 3~6학년의 경우 오는 20일과 21일, 초등학교 2학년은 28일 트라이아웃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은 이론테스트(10%), 스킬테스트(40%), 경기력테스트(50%)로 진행된다.
이론테스트의 경우 아이스하키에 대한 이론을 평가하며, 스킬테스트는 스케이팅과 퍽 컨트롤, 슈팅 등을 평가한다. 가장 비중이 높은 경기력테스트는 각 포지션별 경기운영능력을 시험한다.
4기로 선발된 선수들은 2019년 한 해 동안 한국 대표로 러시아 극동연방지구 아이스하키챔피언십은 물론 U-12 유소년세계선수권대회 등에 참가하게 된다.
이외에 러시아, 캐나다, 미국, 중국, 일본 등 국제 원정경기로 글로벌 무대를 경험하게 되며,
월 2회 경기력 향상 훈련, 해외 유소년 구단 유학 서포터, 외국 보딩스쿨 지원 시 추천서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셀렉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코리아셀렉트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은 후 메일(koreaselect@naver.com)로 개별 접수하면 된다.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