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가 정규수업 외 다양한 대외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학생들은 현장에서 사용되는 실무를 교육받아 다양한 기업들에서 실무를 즉시 적용해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양성되고 있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공모전 참가를 지원하며 교수는 참가 팀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한다.
학교 측은 이러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은 학기 중 다양한 공모전 수상이력까지 갖추게 된다며 산학협력 기업 및 기관의 디자인제작 의뢰를 받아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제작물을 제작해 기업과 기관에 제공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졸업 시 경력진과 같은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디자인업계에 취업함에 있어 학력이 아닌 지원자의 실무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매우 중요하다”며 “본교 학생들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통해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제작하고 각종 공모전 수상이력을 통해 졸업 시 즉시 취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와 실무능력을 갖추게 된다”고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컨텐츠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웹툰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일러스트학과는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