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화보협회, ‘제1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선봬 外 생보

[금융 이모저모] 화보협회, ‘제1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선봬 外 생보

기사승인 2019-04-30 13:50:13

어린이와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화재보험협회가 화재·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 지식을 익힐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인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국가차원에서 지원받는 교복 및 급식비 이외에 특성화 교육 및 특기적성 지원 등 교육비가 필요한 중·고교생 지원에 나선다.

화보협회, ‘제1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선봬

어린이와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화재보험협회가 화재·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 지식을 익힐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인다.

화보협회는 전국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하는 ‘제1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화보협회와 소방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국내 10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한다.

참가신청은 내달 31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 어린이 전원에게는 화재 등 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지식을 익힐 수 있는 ‘불조심 길라잡이’교재가, 지도교사에게는 ‘재난안전교육 지도서’가 배포된다.

화보협회 관계자는 “안전이 문화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학습과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에 산불이 발생했을 때 긴박한 상황에서도 인명피해 없이 안전하게 대피한 평택 현화중 학생들은 수학여행에 앞서 재난대응 훈련을 했었다”며 재난 예방 교육 중요성을 강조했다.

생보협,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비 지원사업’ 시행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2018년에 이어 올해도 교육비 지원사업에 나선다.

올해 교육비 지원사업은 총 7억원 규모로 실시되며, 양 기관은 교육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청소년 1400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고등학생 511명에 1인당 80만원, 중학생 497명에 1인당 40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중·고등학생 모두 동일한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지원인원도 확대한다.

기초수급, 한부모, 차상위 계층이거나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 소득 100% 미만에 해당하는 중고교 재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6월 14일까지 기아대책 교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청접수가 완료되면 양 기관은 자체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발할 계획이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