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체육관서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

대구시, 대구체육관서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

기사승인 2019-05-01 15:01:36

대구시는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와 1일 오전 대구체육관에서 지역 근로자와 가족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근로자의 날 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김위상 한국노총대구본부 의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이 참석, 근로자의 날을 축하하며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노사화합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산업평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는 지역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 산업현장에서 선진 노사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모범근로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7명에게 대통령 표창, 대구시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지난달 17일 대구고용노사민정협의회에서 노사상생 협력 분위기 확산과 산업평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제1회 산업평화대상 수상업체로 선정된 이수페타시스(대표이사 서영준, 근로자 대표 강대성)와 ㈜태경농산(대표이사 천영규, 근로자 대표 박종근)에게 산업평화대상 업체기와 상패를 전달했다.

이수페타시스는 회사 설립 후 현재까지 30년간 무분규와 교섭기간 최소화를 통한 노사관계 안정화로 노사상생 문화 정착에 기여했으며, 경영 성과에 대한 이익분을 근로자에게 지급해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했다.

태경농산은 교육훈련으로 인적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고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현장 근무 환경을 개선했으며, 상생의 노사 파트너십을 통한 노사 화합으로 안정적이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했다.

2부 행사에서는 개그맨 김명덕의 사회로 초청가수 공연, 근로자 노래자랑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산업현장에서 지역 경제의 버팀목으로서 묵묵히 일하고 계신 근로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노동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