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학과 ‘KBA글로벌뷰티콘테스트’ 대회 개최

한뷰전 뷰티학과 ‘KBA글로벌뷰티콘테스트’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05-07 14:20:47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은 오는 10일 한뷰전 예술관에서 뷰티학과 재학생들이 모두 참여하는 미용 대회인 ‘KBA글로벌뷰티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미용용품업체 웰라에서 후원했던 ‘2018 샴푸매니지먼트 경진대회’의 확장형 대회로 진행한다.

한뷰전 교내 모든 실습실에서 열리는 KBA글로벌뷰티콘테스트는 뷰티학과 내 필수 과정인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 등을 평가하는 종합 뷰티 대회로, 미용업계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대거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뷰티학과 학생 약 100여명의 인원이 참가하며 대상과 최우수상을 비롯해 입상자들에게는 상패와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19일에 진행되는 ‘국제뷰티마스터 콘테스트’를 앞두고 대회를 준비 중인 뷰티학과 재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KBA글로벌뷰티콘테스트가 다가오는 국제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참여자 전원 수상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뷰티학과 과정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실무 수업과 대회 출전 경험이다. 뷰티학과 실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선후배, 동기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게 되는데, 이를 토대로 미용인으로서 자신감도 상승하고 졸업 후 취업과 창업에 한 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뷰전은 뷰티학과 학위과정을 운영 중인 미용전문학교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과정 외 2년제 뷰티디자인과과정, 4년제 뷰티미용학과과정을 운영하며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실무능력과 대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현재 한뷰전은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