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드론(초경량비행장치)은 전 세계 국가나 기업들의 최고 관심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처음 드론은 군사용 목적으로 개발되었지만, 최근에는 드론을 응용한 분야의 발전 속도가 무척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드론을 이용한 촬영, 화재와 재난 감시, 유통물류, 응급구조, 관측, 농업. 산림 분야 등에서 활용되는 드론은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하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드론 진출 분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드론을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증가하면서, 국내 최초 4차산업 특성화 교육기관인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는 드론과정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외에도 3D프린팅학과, 사물인터넷학과, 인공지능학과, 정보보안학과, 빅데이터학과, 영상미디어학과 등 4차산업과 관련한 다수의 과정을 운영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한 실무역량 강화와 더불어 전공별 융복합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차별화 된 혁신인재를 양성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국내외 다수의 드론협회와 기업과의 산학협력 MOU를 통해 실무교류와 해외연수, 취업연계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단순히 드론 조종 교육에 국한된 드론학과 과정이 아닌 전공별 창의융합교육을 통해 드론기체 제작, 드론 프로그래밍, 조종, 정비는 물론,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을 통해 2018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전문학교 최초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앞으로도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최고의 교육환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는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