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해결 나선 대구시…‘미세먼지대책위원회’ 꾸린다

미세먼지 해결 나선 대구시…‘미세먼지대책위원회’ 꾸린다

기사승인 2019-05-17 10:06:01

대구시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미세먼지대책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대구시는 지난 2월 대구시의회 이태손 의원이 대표발의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미세먼지대책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위원회의 주요기능으로는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8조에 규정에 따른 시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에 관한 사항 검토 ▲미세먼지 대책 사업에 관한 심의 ▲주민제안 공모에 관한 심의 ▲그 밖에 시장이 미세먼지와 관련해 검토나 심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한 자문 등이다.

위원회는 총 15명으로 구성되며 내부 및 유관기관 추천위원 외에 12명(전문가 8, 시민단체 등 4)을 심사 후 위촉하게 된다.

위촉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위원 응모자격은 ▲대학에서 관련 분야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경력자 ▲ 관련 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자 ▲관련 분야 기술사(대기분야)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자 ▲관련 분야 10년 이상 경력 또는 회사·연구소 등을 대표하는 자 ▲비영리 민간단체 등에 소속돼 소속 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5년 이상 활동 경력자 등으로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사항이 없어야 한다.
 
응모 시 대구시에서 정하는 모집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된다.

비영리 민간단체 등에 소속된 경우 소속 민간단체장의 추천서가 있어야 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6월 7일까지 15일간이다. 대구시 기후대기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상세한 내역은 시 및 구·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개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근희 대구시 기후대기과장은 “미세먼지 저감과 시민건강 보호를 위한 위원회 구성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며 “선정된 위원회에서 새로운 미세먼지 저감사업 발굴과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