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의 취업률과 고용유지율이 지난해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취업성공패키지(이하 취성패) 프로그램을 수료한 구직자 22만 3천 388명 중 14만 4천 933명이 취업에 성공해 64.9% 취업률을 보였다. 이는 전년 취업률(64.1%)보다 0.8%포인트 오른 것이다.
지난해 ‘취성패’를 거쳐 취업한 사람 중에는 청년층(10만862명)이 가장 많았고 저소득층(3만6천765명)과 중장년층(7천306명)이 뒤를 이었다.
취성패는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진로 상담, 직업 훈련, 취업 알선의 3단계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만 18∼69세 저소득층과 청년, 중장년 구직자다.
국비지원게임학원인 서울게임아트학원은 취준생들에게 게임회사취업 가이드를 제공하고 수료 후 게임업계에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며 서울게임아트학원은 국비지원을 진행하는 게임학원으로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직업능력개발 우수훈련기관 3년 인증을 획득했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이 있으며 특강으로 애니메이션 특강, 유니티 특강, 아이폰 개발 특강, 게임개발 관련 특강 등 다양하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부산 서면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을 창설해 부산에서도 서울과 같은 게임학원 교육과 취업 서비스를 동일한 질로 교육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로 캠퍼스 확장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아트학원 관련 문의는 전화와 홈페이지 상담 문의를 통해 진행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