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제2차 주민설명회 개최

대구시,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제2차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9-05-26 19:36:53

대구시는 오는 29일 오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2층 대강당에서 대구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1월에 이어 제2차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대구경북연구원(이하 대경연)에서 진행했던 복합혁신센터 건립구상에 대한 연구용역의 완료 보고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복합혁신센터는 혁신도시 내 동구 각산동 1174번지 일원에 건립되며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혁신도시와 인근 지역의 상생발전 및 혁신도시 활성화를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구시에서는 지난해 10월 혁신센터 건립의 타당성 및 기본구상 용역을 대경연에 의뢰했다.

대경연에서는 센터 건립에 정책수요자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시키기 위해 의견 수렴과 1차 주민설명회를 거친 바 있다.

그동안 의견수렴 결과 주민들이 선호하는 시설은 도서관, 수영장, 문화시설, 창업 공간 등으로 나타났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복합혁신센터의 주요시설 및 건립 규모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최종적인 주민 의견수렴 후 본격적으로 혁신센터 건립을 추진해 2022년 문을 열 예정이다.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복합혁신센터는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제반 행정절차를 거친 후 금년 하반기에는 설계공모를 할 계획”이라며 “건물설계 시에는 이용주민의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 등에 있어 혁신마인드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