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나경원 “총선 앞두고 ‘퍼주기’… 정책실패 세금으로 덮겠다는 것”

나경원 “총선 앞두고 ‘퍼주기’… 정책실패 세금으로 덮겠다는 것”

기사승인 2019-06-05 17:49:45 업데이트 2019-06-05 17:49:49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당정이 추진하기로 한 한국형 실업부조와 관련해 “총선을 앞두고 퍼주기 정책이 남발되는데 문재인 정부는 실패한 정책은 수정하지 않고, 그 실패를 세금으로 덮겠다는 것이 기본 원칙”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5일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전날 당정이 실업 부조 방안을 내놨지만 이는 고용위기를 외면한 땜질식 처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의결한 한국형 실업부조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따르면 중위소득 50%이하 만18~64세구직자 중 2년 이내에 취업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는 최저생계 보장을 위해 6개월 간 매달 50만원씩 지급된다.

나 원내대표는 “일자리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국가가 나서서 도움주는 것 자체를 반대하지 않지만 문제는 방식과 목적”이라며 “일자리를 빨리 구할 수 있도록 여건을 높이고 숙련도를 높여줘야 하는데 본질적 교육프로그램은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고용위기의 근본 원인은 일자리 자체가 날아가고 있다는 것”이라며 “일자리를 제공해야 하는 기업과 자영업이 소득주도성장과 반(反)기업 정책 때문에 문 닫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시적 현금 지원이어서 생활비 보조로만 그친다는 것은 결국 또다른 소모적 현금 살포”라고 덧붙였다.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엄예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