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110명 모집

대구시,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110명 모집

기사승인 2019-06-07 09:16:02

대구시가 2019년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사업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사업은 대구시 본청, 사업소, 공사·공단, 출연·출자기관 등 46개 기관(부서) 57개 분야에서 110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오는 10일 현재 만 29세 이하, 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신청 접수는 대구시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인턴 신청자는 각 분야의 업무내용, 근무지, 전공·자격기준 등을 확인하여 본인이 원하는 1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은 각 모집분야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공·학년·자격증 및 봉사활동 등의 기준에 의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결과는 다음 달 3일 오전 10시 대구시 홈페이지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된다.

최종 선발 학생은 오는 7월 8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8월 16일까지 6주 동안 하루 6시간 주 5일 근무한다. 임금은 시간당 9500원이다.

2016년부터 시작된 대구시 대학생 인턴 사업은 평균 10대 1 정도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대구시가 조사한 결과 인턴 사업 참여 대학생들은 사회생활 적응력, 진로 및 직업탐색, 취업 경쟁력 및 대인 관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학생인턴 사업은 대학생이 공공기관에서의 업무 경험을 통해 사회 적응력을 키우고 생활비도 스스로 마련할 수 있어 참여 선호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근무처를 개발해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생 인턴 사업의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모·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콜센터 및 교육협력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