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이해찬 “차기총선 승리…재집권20년 가능케 할 징검다리”

이해찬 “차기총선 승리…재집권20년 가능케 할 징검다리”

기사승인 2019-07-03 18:15:35 업데이트 2019-07-03 18:15:52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서 이겨야 문재인 정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우리가 재집권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3일 민주당 기초자치단체장 연수 행사에서 “임시국회가 끝나는 대로 여러 선거대책을 잘 준비해 내년 총선을 잘 치러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총선에서 승리하면) 자유한국당의 위세가 축소될 것”이라며 “재집권 20년을 가능하게 할 중요한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중앙과 지방을 동시에 책임지는 전국적 국민 정당이 됐다”며 “대신 선거법 위반이나 다른 것으로 걸리는 사람들이 민주당 사람인데, 숫자가 늘어나기 때문에 여러 활동도 신중하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엄예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