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이해찬 “차기총선 승리…재집권20년 가능케 할 징검다리”

이해찬 “차기총선 승리…재집권20년 가능케 할 징검다리”

기사승인 2019-07-03 18:15:35 업데이트 2019-07-03 18:15:52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서 이겨야 문재인 정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우리가 재집권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3일 민주당 기초자치단체장 연수 행사에서 “임시국회가 끝나는 대로 여러 선거대책을 잘 준비해 내년 총선을 잘 치러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총선에서 승리하면) 자유한국당의 위세가 축소될 것”이라며 “재집권 20년을 가능하게 할 중요한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중앙과 지방을 동시에 책임지는 전국적 국민 정당이 됐다”며 “대신 선거법 위반이나 다른 것으로 걸리는 사람들이 민주당 사람인데, 숫자가 늘어나기 때문에 여러 활동도 신중하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엄예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선관위, ‘부정선거’ 영화 정면 반박…“이미 해소된 의혹, 근거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부정선거 음모론을 다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를 관람하면서 ‘부정선거’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영화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선관위는 22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영화에서 다뤄진 내용은 이미 대부분 해소된 사안이거나, 명확한 근거 없이 부정적이고 자극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는 주장에 대해 깊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