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국회 산자중기위 위원 선임

김정재 의원, 국회 산자중기위 위원 선임

기사승인 2019-07-10 17:22:00

 

김정재 자유한국당(경북 포항북) 국회의원이 10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중기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소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특허청 법안을 심사하는 산업통상자원특허 법안소위에 배정될 예정이다.

김 의원의 산자중기위 위원 선임으로 포항지진 특별법 심사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산자중기위원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을 비롯해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총 61개 산하기관의 18조원에 이르는 예산안, 법률안, 청원 등의 안건을 심사한다.

또 국정감사·조사, 정책질의를 통해 정부정책을 감시·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본격적으로 산자중기위 활동이 시작되면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정부의 안이한 대응문제와 무너진 대한민국 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지원정책 등 전반적인 검토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김 의원은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의 강점을 살려 중소상공인들의 민생경제 문제들을 꼼꼼하게 점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주요 국가적 현안에 대해 국민들과 소통하는 원내대변인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아낼 계획이다.

김정재 의원은 "신속한 포항지진 피해 구제를 위해 연내 특별법 통과와 문재이 정부의 경제무능으로 무너진 국가산업과 민생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정재 의원은 20대 국회 전반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후반기에는 농해수위에서 1년 동안 각각 활동했다.

그 기간 동안 3년 연속 NGO 모니터단이 뽑은 국정감사 우수의원, 3년 연속 새누리당·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법률소비자연맹 국회의원 헌정대상, 한국여성정치발전인상 등 16관왕을 달성했다.

포항=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