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자유한국당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추구하는 어떤 정당입니까?”

장제원 “자유한국당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추구하는 어떤 정당입니까?”

기사승인 2019-07-30 17:02:37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이 선명하게 ‘개혁노선’을 표방해야 합니다.
변화하지 않는 보수는 ‘수구’입니다. 개혁노선에 걸맞는 라인업과 정책으로 과감하게 쇄신해야 합니다. 정책능력과 토론능력을 겸비한 자들만 살아남는 매력있고 유능한 정당을 만들어야 합니다. 새로운 개혁노선을 분명히 할 때, 신선한 대안이 도출되고 악재도 터지지 않을 겁니다“라고 밝혔다.

장 의원은 “노선과 좌표가 명확하지 않으니, 과거세력들의 ‘반동’이 강하게 일어나면서 ’구체제의 부활’이 가능할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되고 이로 인한 기이한 악재들이 반복되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심각하게 우리의 모습을 한 번 돌아봅시다. 작금의 정국에서 우리가 던진 이슈로 싸우고 있는 전선이 있습니까? 추경, 공수처, 연동형 비례제, 일본의 경제보복, 대북문제 등 이슈마다 민주당의 프레임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지 않습니까? 매번 뒤늦게 허겁지겁 안을 내 놓으니, 그 내용의 충실함과는 상관없이 ‘여당 발목잡기’ 프레임에 빠지는 겁니다. 이것은 전략 부재의 문제라기보다, 우리 당의 명확한 개혁노선과 좌표설정이 되지 않아 생기는 일입니다”라고 주장했다.

또 “과거와 단절하고 새로운 개혁노선을 분명히 함으로써, ‘문재인 정권 욕만 잘 하는 정당’이 아닌 자유한국당이 추구하는 개혁과제를 인물과 정책으로 명확하게 보여줘야 합니다.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가 없는데 물건이 팔리겠습니까? 자유한국당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추구하는 어떤 정당입니까?”라고 반문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