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미용전문학교로서 국내 최초로 호텔뷰티아티스트를 전문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특급호텔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리미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한뷰전은 미용대학교와 동등한 2년제미용학과, 4년제미용학과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70%가 넘는 뷰티학과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미용사국가자격증 취득, 동아리활동, 뷰티세미나를 지원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하게 유지·증가하는 추세에 정치권에서도 수출부진을 만회할 수 있는 방법으로 관광 활성화를 꼽으면서 호텔산업이 더욱 확장될 전망으로 본다”면서 “특급호텔 및 리조트 내 운영되는 프리미엄 뷰티샵에서 한뷰전 뷰티학과 학생들을 추천해달라는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실력을 겸비한 호텔뷰티아티스트로 양성하기 위해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스킨테라피스트 등 실무경력 15년 이상 현재 뷰티산업에서 활동하는 실무 교수진들 중심으로 미용전문학교 뷰티학과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뷰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뷰티예술 단일 미용전문학교로 미용대학교와 같이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미용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현재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을 진행하고 있다”며 “호텔뷰티 취업 관심학생들을 대상으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학과 미용과정의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한뷰전 뷰티학과 2020학년도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