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솔가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관절 엠에스엠(MSM) 20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SM이란 관절,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관절에 필요한 영양 및 성분을 공급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MSM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2주간 섭취했을 때 관절의 통증과 운동기능이 개선되고 일상 생활에서의 신체적 활동도 원활해진 결과를 보여준 성분이다. (기능성원료인 MSM 인체적용시험 결과, Osteo Arthritis and Cartilage. 200;14:286-294)
특히 솔가 관절 엠에스엠(MSM) 2000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MSM 2000mg을 섭취할 수 있다. 더욱이 원료뿐만 아니라 철저한 생산공정을 거쳐 제품 자체가 유태인 청결식품 인증 마크인 코셔(Kosher)와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또한 솔가 관절 엠에스엠(MSM) 2000의 원료는 미국 Bergstorm사의 프리미엄 원료 OptiMSM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었으며(현재는 고시형으로 전환),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서는 GRAS 등재로 안전성을 인정하는 원료다.
100세 시대가 현실로 다가온 요즘,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2018년 심사평가원 보건의료 빅데이터에 따르면 4년 전 대비 감염성 관절병증(류마티스) 환자수 15.4% 증가, 만성질환(퇴행성) 관절병증 10.3% 증가했고, 국내의 경우 4~50대 젊은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관절 건강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관절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건강할 때부터 꾸준히 관절 건강을 관리해 갱년기, 노년기를 대비해야 한다. 특히 직업상 관절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컴퓨터 작업, 운전 등으로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는 사람, 출산 및 육아로 인해 관절이 약해진 사람에게는 더욱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히 관절 영양보충제품을 섭취하면서 무리한 관절의 사용을 피하고 적당한 운동으로 근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한국솔가 관계자는 "관절 엠에스엠(MSM) 2000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솔가 공식몰에서는 오는 9일 하루 해당 제품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관절 MSM 2000과 솔리엔스 화장품을 증정하는 행사와 비 오는 날 공식몰과 백화점 방문 시 해당 제품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솔가 공식 SNS 채널에서도 신제품 출시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