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우수상 수상

군위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9-08-20 09:16:14

경북 군위군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수도권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홍보전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군위군은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부스를 운영해 경북 참가 12개 시군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자치단체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람회에는 8개의 해외 업체와 120개 공공기관, 250개 기업과 단체 등 총 388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군위군은 역사와 문화 그리고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한 ‘소소한 이야기가 있는 군위여행’을 홍보했다. 한국 최고의 역사서 중 하나인 삼국유사의 고장임을 알리고 삼국유사를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주도적으로 나서고 있는 주체성 강한 고장임을 알렸다.  

행사장을 찾은 참관객들도 기대 이상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경주석굴암보다 1세기 앞서 만들어진 삼존석굴의 문화재적 가치에 놀라워했고, 군위군이 삼국유사 집필지라는 것과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과 나눔의 고장이라는 것에도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됐다.

또 아름다운 화본역과 리틀포레스트를 비롯해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서 유명 배우들이 다녀간 지역이라는 점에서 여행의 호기심을 자극시켰다.

박용덕 관광마케팅 담당은 “수도권 여행객들이 맑고 깨끗한 자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을 관광지로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하다”면서 “단체보다는 개별여행과 소그룹별, 특수목적 관광으로 되고 있어 수도권 여행객들의 다양한 특성, 취향, 요구에 대응하는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개발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