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가 본격적인 미용대학교 9월 수시모집에 발맞춰 2020학년도 메이크업학과 및 뷰티학과 전 과정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한뷰전 입학전형은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내신과 수능으로 평가해오던 전형제도 틀에서 벗어나 지원자의 소질, 인성,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신입생을 선발하는 제도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미용학과, 뷰티학과 분야는 수치화 된 고교 성적만으론 수험생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돼 있는 재능을 파악하기 어렵다”며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미용대학교와는 달리 내신·수능 성적을 배제하고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 면접으로 학생들의 배우려는 열정과 성장가능성을 파악한 후 뷰티학과 전 과정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실용중심의 ‘토탈뷰티’교육을 진행하며 뷰티과 과정 정규수업 전체의 70% 이상을 최소 10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뷰티아티스트 전문가 교수진의 실습수업으로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커리큘럼을 진행 중이다.
더불어, 뷰티 미용학과 과정에 실무과정 및 다양한 교육지원을 하기 위한 프리미엄 클래스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정규수업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아르 드 보떼’는 한뷰전 뷰티과 실무 교수진이 실전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적인 테크닉과 실무 노하우를 교육해주는 미용학과 과정 외 운영되고 있는 특별한 수업이다.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방송스타일리스트, 네일아티스트, 헤어컬러아티스트 등 기존 미용대학교 과정과는 다른 시연과 실습으로 뷰티학과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한뷰전은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전문학교로, 2년제미용학과인 뷰티크리에이터학과, 뷰티디자인학과 과정, 4년제미용학과인 글로벌뷰티미용학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메이크업학과를 비롯해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미용자격증과 면허증, 대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기간이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