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사라온이야기마을)은 가을을 맞아 ‘삼국유사 신화 가족 체험극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가을 프로그램은 주말을 구분해 관광객이 많은 일요일에는 삼국유사 속 신화를 마당극으로 구성해 관광객들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체험극으로 진행한다.
민족의 건국 신화인 ‘단군신화’ 인형극을 시작으로 ‘김알지’, ‘박혁거세’와 같은 신화를 마당극으로 만들어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션을 완수한 관광객은 마당극에 필요한 도구나 대사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가족체험극에 사용할 수 있다.
가족체험극에 참여하는 가족들은 연기력과 참여정도에 따라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또 장원을 한 가족들은 오는 11월말 열리는 주장원전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주장원전 우수가족에게는 사라온이야기마을 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토요일에는 ‘수상한 마술 체험극’이 진행된다. 관람객들이 직접 마술을 배워서 공연하는 이벤트로, 이 행사 역시 장원을 한 가족들에게는 주장원전 기회가 주어진다.
한태근 군위 문화체육시설사업소 소장은 “삼국유사의 고장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해 군위를 찾는 관광객에게 삼국유사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054)380-7216, 홈페이지 www.saraon.or.kr로 하면 된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