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이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의류건조기, 냉장고, 와인셀러 등 ‘캐리어 클라윈드 전문가전’을 알리는 ‘100인의 주부프로슈머’를 운영한다.
이와 관련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IFC 사무실에서 30명의 체험단이 참여한 가운데 ‘100인의 캐리어에어컨 주부프로슈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 주부프로슈머는 캐리어에어컨의 다양한 전문가전을 체험하고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맞춤으로 전달하는 체험단이다. 지난 2013년부터 7년간 약 80여명의 체험단이 주부프로슈머로 활동하며 브랜드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가교 할을 수행해왔다.
100인의 캐리어에어컨 주부프로슈머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을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100인으로 구성된다. 주부, 육아, 생활가전 전문 블로거로 구성된 30명은 24일 발대식부터 오는 12월까지 약 4개월간 체험 제품의 다양한 기능과 특장점을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공유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선발이 진행되지 않은 70명의 주부프로슈머는 개인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오는 9월30일부터 10월6일까지 모집을 진행된다. 회사 측은 10월7일 선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선발된 주부프로슈며들은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캐리어에어컨은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보다 친근하고, 신뢰감 있는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매년 주부프로슈머 운영을 확대해오고 있다. 100인의 주부프로슈머 운영으로 소비자들과 소통의 기회를 더욱 넓히고, 앞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가 제품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