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단신] 위니아딤채‧쿠첸‧브레빌

[가전 단신] 위니아딤채‧쿠첸‧브레빌

기사승인 2019-09-27 05:00:00

◎위니아딤채, 2020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TV 광고 방영=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딤채는 최근 발효기술과 음식 별 맞춤보관 기능이 돋보이는 2020년형 김치냉장고 ‘딤채’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에서는 ‘우리집 딤채를 소개합니다’ 콘셉트로 ‘하나의 딤채로 네 대의 딤채”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사용성을 강조한다. 딤채 한 대가 지원하는 다양한 식재료 저장 기능을 소개하는 것으로, 한겨울 땅속 김장김치와 묵은지, 이유식 재료 및 샐러드, 빙온숙성 고기 등 성질이 다른 여러 식품을 최적의 조건으로 보관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실제 2020년형 딤채는 ‘오리지널 땅속 냉각’ 기능과 새롭게 추가된 ‘이유식 재료‧샐러드 보관모드’, 업계 최초 ‘빙온 고기숙성 모드’ 등으로 식품에 최적화된 숙성 및 보관 기능을 지원한다. 

메인 카피로 소개되는 ‘하나의 딤채로 네 대의 딤채를’이 강조한 ‘오리지널 독립냉각’은 4룸 스탠드형 딤채에 각각의 독립된 냉각기가 있어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한 핵심기능이다. 이를 통해 사계절 가전으로 거듭나고 있는 김치냉장고의 편의성을 높여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광고 말미에는 전기밥솥 ‘딤채쿡’이 깜짝 등장해 끝까지 눈길을 사로잡는다. 딤채와 가장 잘 어울리는 IH 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30’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백미 기준 최대 33% 쌀의 품종에 따라 39%까지 낮춘 건강한 집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김치냉장고 브랜드로서 26년간 딤채가 지켜온 오리지널 공식을 광고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깜짝 등장하는 딤채쿡을 통해 위니아딤채가 전하는 건강한 집밥에 대한 메시지까지 소비자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첸, ‘스마트 쿠킹’ 애플리케이션 출시=쿠첸이 제품에 최적화된 레시피를 제공하는 ‘스마트 쿠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쿠첸 스마트 쿠킹 모바일 앱은 제품에 최적화된 레시피 제공, 나만의 레시피 공유, IoT 연동 서비스 등을 주요 기능으로 갖추고 있다.

앱에서는 ‘와이드 전기레인지’, ‘진공 초고속 블렌더’, ‘듀얼 초고속 블렌더’, ‘인버터 복합레인지’, ‘더 와이드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쿠첸 제품에 딱 맞는 레시피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레시피와 달리 제품의 특성과 기능을 활용한 레시피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레시피 별로 구입해야 할 재료를 체크하는 장보기 메모 기능도 함께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요리 관련 계획을 기록하는 요리캘린더도 갖추고 있다.

사용자가 직접 나만의 레시피를 등록할 수도 있어 요리 커뮤니티로의 기능도 수행한다. 사용자들이 직접 업로드한 레시피가 공유돼 기본적으로 쿠첸에서 제공하는 레시피 외에도 다양한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레시피 업로드 시에 등록한 해시태그를 활용하면 제품, 요리종류, 상황, 나라, 제철음식 등 다양한 분류별로 검색 가능하다.

앱을 통해 제품을 관리하고 조작할 수 있는 IoT(사물인터넷)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를 등록하면 제품 온‧오프(on/off),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사용량 확인, 음량 설정, 언어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조작이 가능한 범위는 제품별로 상이하며 제품에 이상이 생겼을 때 앱을 통해 A/S센터로 전화 연결도 가능하다.

쿠첸 ‘스마트 쿠킹’ 모바일앱은 오늘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브레빌, ‘2020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쉽’ 공식 제품으로 선정=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내년 4월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열리는 2020 WSBC에 공식 커피머신 및 그라인더 제품 브랜드로 채택됐다고 최근 밝혔다.

선정된 제품은 총 3가지로 브레빌 오라클터치 BES990, 듀얼보일러 BES920, 스마트 그라인더 BCG820이다.

WSBC는 2008년 제1회 KCA 바리스타 클래식에서 시작해 2012년 WSBC 공식 명칭으로 변경한 세계 최대 규모의 라떼아트 대회로 2020년 4월9일부터 12일까지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의 정상급 바리스타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베트남 슈퍼 바리스타 챔피언쉽 대회(VNSBC)에서도 WSBC의 진행방식과 룰을 적용, 국제 대회의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2020 WSBC 공식 커피머신으로 선보일 오라클터치 BES990, 듀얼보일러 BES920은 상업용 커피머신 스펙과 내구성을 가진 제품이다. 브러쉬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도회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능과 디자인 모두를 완벽하게 갖췄다. 

BES990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WBC)의 골든 스탠다드 4가지 핵심 요소인 압력, 스팀, 온도, 도징 등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커피머신이다. 컬러 터치 스크린이 탑재돼 다양한 커피 메뉴 및 추출과정을 파악할 수 있어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오토 그라인딩, 오토 탬핑, 오토 온수 추출과 사용자 선택에 따라 오토 앤 메뉴얼 밀크 텍스링을 완성할 수 있다.

디지털 온도 컨트롤 PID의 균형잡힌 온도 컨트롤 뿐만이 아닌 과압밸브장치(OPV)로 커피에 최적화된 압력으로 균형잡힌 커피를 추출한다. 또 스팀을 이용해 에스프레소 찌꺼기를 제거하는 백 플러싱 기능으로 오토 클리닝까지 겸비한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다.

브레빌 관계자는 “브레빌의 모든 제품은 전문가가 제품 제작부터 참여해 그들의 노하우를 제품 기능으로 담아내 호평을 받고 있다”며 “2020 WSBC가 세계 최대 바리스타 대회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