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오쇼핑 패션 브랜드 ‘씨이앤’, 태국서 K-패션 알려

CJ 오쇼핑 패션 브랜드 ‘씨이앤’, 태국서 K-패션 알려

기사승인 2019-10-01 09:16:09

CJ ENM 오쇼핑부문은 최근 단독 패션 브랜드 씨이앤(Ce&)을 시작으로 태국에서 K-패션을 알렸다고 밝혔다.

CJ 오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 및 임팩트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KCON2019 THAILAND’(이하 케이콘 2019 태국)에 총 4만5000명이 모였다. 회사 측은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높은 이들은 씨이앤 부스에 방문해 K-패션에도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태국은 동남아시아에서 모바일 사용시간과 소셜미디어 사용 인구 측면에서 상위에 이를 만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영향력이 큰 대표 한류 거점 국가다. CJ 오쇼핑부문이 2018년 론칭한 글로벌 온라인 패션 편집숍 셀렙샵닷컴의 상반기 매출과 트래픽 모두 1위에 모두 태국이 차지해, K-팝과 K-패션에 대한 관심도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

올 초 셀렙샵닷컴에서 아이돌 그룹 갓세븐이 출연한 예능프로그램 갓세븐의 레알타이 티셔츠와 가방 등 굿즈를 단독으로 판매했을 당시엔 태국의 매출 비중이 60%에 달하기도 했다.

이러한 특수성을 살려 씨이앤은 이번 부스를 통해 K-팝 팬덤 문화를 공략한 신선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핸드 잉크젯 프린터를 이용하여 직접 구매한 씨이앤 티셔츠에 K-팝 아티스트의 이름과 노랫말을 새기는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다.

한류 팬들이 배지와 포토카드 등으로 의류와 가방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놀이문화에서 착안해 준비했다. 씨이앤 부스는 자신만의 개성 있는 티셔츠를 꾸미며 즐거워하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씨이앤은 이번 가을‧겨울(F/W) 신상품을 케이콘 2019 태국 부스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후디, 크루넥, 볼캡 등 씨이앤만의 젊고 톡톡 튀는 스트릿 패션 감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셀렙샵닷컴을 통한 사전구매 이벤트도 열었다. 씨이앤 신상품 화보가 담긴 퍼스트룩 매거진과 다양한 K-팝 아티스트의 모습이 담긴 포토월은 인증샷 명소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CJ 오쇼핑에 따르면 이틀간 셀렙샵닷컴에 가입한 신규 회원 수는 3000명에 달했고, 셀렙샵닷컴 누적 고객수는 전월대비 10% 증가한 3만3000명을 기록했다. 

K-팝 아티스트와의 스킨십을 강화하는 문화의 장도 마련했다. ‘케이콘 2019 태국’에 참가하는 아티스트가 씨이앤 부스를 방문하자 1000여명의 팬들이 순식간에 몰려들었다. 씨이앤 신상품으로 K-패션 코디 팁을 직접 전하고, 아티스트와의 포토타임, 싸인 CD 증정 등 해외 팬들과 긴밀한 소통 시간을 가졌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2009년 패션 편집숍 ‘셀렙샵’을 열고 자체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과 ‘씨이앤’을 선보였다. 2018년 하반기에 론칭한 글로벌 온라인 패션 편집숍인 ‘셀렙샵닷컴’은 미국, 태국 등 전 세계 89개국에 K-패션‧뷰티‧액세서리 등 약 250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