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Wells), 미세먼지 제거 성능 강화한 ‘웰스 공기청정기’ 출시=교원그룹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Wells)는 미세먼지 집진 성능을 강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인 ‘웰스 공기청정기 AL315’를 출시한다.
새로 선보이는 웰스 공기청정기 AL315는 고성능 H14 등급 헤파 필터와 미세먼지전용 기능성 필터를 탑재해 미세먼지 집진 효율을 높인 제품으로, 공기 청정 성능이 강화됐다.
회사 측은 “일반적인 공기청정기 보다 등급이 높은 H14 등급 헤파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 집진 효과를 높였다. H14등급은 병원이나 실험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최상등급으로, 0.3μm 이상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7%까지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또 ‘세이프 케어 필터시스템’을 장착해 초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속 유해가스물질 및 새집증후군유발물질까지 깐깐하게 청정한다. 생활악취 및 음식 냄새 제거 등 탈취 기능으로 실내 공기질을 최상의 수준으로 관리한다.
이 제품은 교원 웰스의 스테디셀러 공기청정기 ‘제트 블루’ 라인업으로, 청정면적은 51.9m²(약 15.7평)이다. 기존 제트 블루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미세먼지 제거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도 경쟁력을 높였다. 교원 웰스는 필터 등급 및 청정면적, 가격 등 제트 블루 라인업의 구성을 다양하게 마련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웰스 공기청정기 AL315’는 청정 기능과 미세먼지 감지 성능도 우수하다. 스마트 3중 센서와 종합 청정 표시등으로 집안 공기 상태를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한다. ‘미세먼지 센서’는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공기 청정 모드를 작동한다.
내장된 ‘냄새 센서’는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 및 생활가스 농도까지 종합적으로 측정해 공기청정 효율을 높인다. ‘조도 센서’는 실내 밝기를 스스로 감지해 빛이 없는 상황일 경우,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꺼지며 저소음 모드로 동작된다. 제품 전면 상단부에 탑재된 종합 청정 표시등은 실내 공기 오염도에 따라 4가지 컬러로 표현, 멀리서도 공기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PN풍년, 프라이팬 ‘샤르텐 인덕션 엑스퍼트 IH’ 출시=PN풍년은 높아지는 전기레인지 수요에 따라 인덕션 사용에 최적화된 프라이팬 ‘샤르텐 인덕션 엑스퍼트 IH’를 출시했다.
‘샤르텐 인덕션 엑스퍼트 IH’는 인덕션에서 받은 열을 빠짐없이 감싸 안는 서라운딩 IH 시스템으로 열효율을 높인 제품이다.
회사 측은 “내부 테스트 결과 샤르텐 인덕션 엑스퍼트 IH의 열효율은 81.4%로 기존 PN풍년 열판형 인덕션 프라이팬 보다 약 22% 높게 나타났다. 막힘없이 균일하게 전달된 열이 프라이팬을 빠르게 가열하고 요리 시간을 줄여 직화에서 조리한 것 같은 효율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프라이팬 내면은 엣지를 살린 쿠킹닷(COOKING DOT)이 적용되어 재료가 머금는 기름의 양은 줄이고 표면의 바삭함은 살려 인덕션 조리 시에도 그릴에서 구운 듯 건강하면서도 풍미 있는 요리를 완성해준다.
프라이팬의 위쪽 가장자리인 림 부분이 곡선으로 부드럽게 말려 음식을 깔끔하게 따를 수 있으며 손잡이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디테일이 적용됐다. 또 이음새가 없는 스폿웰딩 공법으로 제품 전 면적을 조리에 온전히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넌스틱(non-stick) 코팅으로 음식이 쉽게 눌어붙지 않아 세척 및 관리가 편리하다.
신제품은 평상시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24㎝ 프라이팬과 3~4인 가구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28㎝ 프라이팬, 28㎝ 궁중팬 총 3가지 규격으로 출시된다.
◎모나미, 더 오래 경제적 사용 가능한 ‘붓펜 리필 잉크’ 출시=모나미가 신제품 ‘붓펜 리필 잉크’를 출시했다.
최근 자신 알리기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종이와 필기구만으로 자신의 감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를 반영, 손글씨 입문 및 연습용으로 인기 있는 모나미 붓펜을 더 오래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신제품은 모나미 붓펜 및 세필 붓펜 전용 리필 잉크다. 모나미 붓펜 기준으로 약 10회 완충 가능한 15ml의 대용량 제품이다. 약 10분 정도면 완충할 수 있으며 1분 이상 지나면 50% 이상 충전된다.
사용 방법은 리필병에 붓펜 심을 수직으로 세워 거치해 두기만 하면 간단하게 잉크를 충전할 수 있다. 또 사각 형태의 안정적인 구조로 되어 있어 붓펜 충전 시 뚜껑이 열린 채로 병이 엎어져도 잉크가 새지 않아 깨끗하고 편리하게 잉크 리필이 가능하다.
모나미 신동호 마케팅 팀장은 “손글씨 연습용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모나미 붓펜의 사용성을 높이고자 대용량의 붓펜 리필 잉크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리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P&G 다우니 세탁 세제 출시=P&G가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다우니 세탁 세제를 1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한국 소비자들의 빨래 습관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된 프리미엄 세제다. 회사 측은 “딥 클리닝(Deep Cleaning) 기능으로 애벌빨래 없이 기본 세탁 설정에서도 냄새의 원인 분자까지 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우니 세탁세제는 초고농축 액체세제와 더불어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선보이는 혁신적인 ‘폼(foam)’형 세제의 두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