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10일 아주대학교와 ‘주거래은행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같은날 은행 서비스 개선을 위해 우수 제안을 내놓은 고객 20명을 초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KB국민은행, 아주대학교 주거래은행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10일, 아주대학교와 ‘주거래은행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경기도 수원 소재 아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에 아주대학교병원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아주대학교 주거래은행 선정을 계기로 병원과 대학 소속 임직원에게 보다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 아주대학교의 운영자금 관리 ▲ 교직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 아주대학교의 금융파트너로서 영업점 입점, ATM기 운영, WM자산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아주대학교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형주 총장은 “한국금융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의 업무제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도 “KB국민은행은 21세기 아시아를 리드하는 최고의 대학 아주대학교에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NH농협은행, 우수 제안 고객 초청행사 개최
NH농협은행은 1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2019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협의회 우수제안고객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업무개선 및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고객 20명을 초청해 고객 제안사항에 대한 개선사례를 보고하고, 감사패를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농협은행은 매월 1회 실시하는 '고객불만Zero회의'에서 고객 제안을 검토하고, ‘고객의 소리(VOC)협의회'를 거쳐 선정된 총 208건의 제안들에 대해 개선을 추진중이다.
행사에 참석한 이대훈 은행장은 “농협은행을 아껴주시는 우수제안 고객을 모시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다양한 고객 제안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