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판매량 1위 에너지 드링크인 몬스터 에너지가 지난 12일, 13일 양일간 삼성역 COEX 밀레니엄 광장에서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파이프라인 펀치 메가 샘플링 이벤트’를 실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현장에서는 지난 9월 새롭게 출시된 몬스터 에너지 파이프라인 펀치(Monster Energy Pipeline Punch)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세계적인 서핑 스폿인 하와이 오아후섬 노스쇼어 비치(North Shore Beach)의 대형 파도인 ‘반자이 파이프라인(Pipeline)’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이번 신제품은 열대과일의 달콤하고 상큼한, 이국적인 맛으로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 밖에도 몬스터 에너지 브랜딩 존, 몬스터 에너지 파이프라인 펀치 포토 존, 이벤트 존으로 꾸며진 현장에는 다양한 이벤트 및 즐길 거리가 마련되었다. 이벤트 존에서는 DJ 공연, 타이어 플립, 매달리기 콘테스트 등이 열렸으며, 몬스터 에너지 스티커와 몬스터 에너지 티셔츠 등 풍성한 굿즈도 선물로 증정되었다.
행사의 하일라이트는 토요일 저녁, 몬스터 에너지 DJ야마다의 디제이 공연과 몬스터 에너지 비보이 매드맨(Madman)의 공연에 이어 열린 힙합 아티스트 ‘식 케이(SIK-K)’의 공연이었다.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 소속의 식 케이는 마니아와 대중을 모두 사로잡으며 주목받고 있는 핫한 래퍼이다. 식 케이의 열정적인 공연 전에는 현장 관객을 대상으로 팬 사인회와 포토 세션도 진행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이벤트에는 약 10만 명이 참여했으며, 몬스터 에너지는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파이프라인 펀치’를 삼성역 일대와 주말 쇼핑몰 이용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다.
한편, 몬스터 에너지는 2013년 국내 출시 후 익스트림 스포츠, 뮤직 페스티벌, 레이싱, e-스포츠 등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주 소비층인 20-30대가 몬스터 에너지의 상징인 M-Claw 로고가 새겨진 모자, 가방, 티셔츠 등의 굿즈에 열광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몬스터 에너지 파이프라인 펀치를 출시해 4종류의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로 국내 소비자를 만나고 있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